나주시니어클럽(관장 김선영)은 5월 23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정성균

나주시니어클럽(관장 김선영)은 5월 23일,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활동 참여자를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공공시설관리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 1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우리미래아카데미 김은영 대표가 맡아 ▲시니어 CS ▲장애인식 개선 ▲노년기의 이해 등을 중심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를 위한 기본 소양과 안전수칙을 강조했다. 특히 다가오는 여름철 고온질환 예방을 위한 각별한 주의도 당부했다.

노인공익활동사업은 저소득 어르신들이 지속적인 사회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경제적 도움을 받아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사업이다. 이 가운데 공공시설관리지원사업단은 관공서·학교 등 공공시설을 방문하는 민원인을 안내하고 환경을 정화하며 지역 공익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나주시니어클럽은 모든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순차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개의 댓글

  1. Hi, i believe that i saw you visited my website thus i came to “return the favor”.I’m trying to to find issues to enhance my site!I assume its adequate to make use of some of your concepts!!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