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시장 윤병태)가 빛가람 전망대(사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한 ‘테마 전시회 공모’를 1월 24일 마감했다. 사진=김동애
빛가람전망대 1층 전시실. 사진=김동애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빛가람 전망대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예술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한 ‘테마 전시회 공모’를 1월 24일 마감했다.

이번 공모는 나주 지역에서 활동하는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했으며,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시민들에게 예술작품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나주시는 예술가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전시 기간 동안 대관료를 면제하고, 계절 및 테마별로 다양한 작품을 연중 전시할 계획이다.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는 공모 작품 전시는 6월까지 운영되며, 이후 7월부터는 공간 리모델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7월 이후 전시될 작품들은 5층 전망대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번 전시회가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작품 선정은 서류 심사를 통해 진행됐다. 전시 대상은 미술, 사진, 공예 작품뿐만 아니라 개인 소장품과 수집품 등 전시 가능한 모든 작품으로 확대됐다.

전시 기간은 최소 2주에서 최대 3주까지 가능하다. 전시 규모에 따라 합동 전시 형태도 고려됐다. 단, 상업적 목적이나 특정 종교적 성격을 띠는 전시,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관람하기에 부적합한 전시는 제외됐다.

나주시 관계자는 “지역 예술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지역 문화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며, 나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색다른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나주시 빛가람 시설관리 사업소 빛가람공원녹지팀(061-339-2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