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보건소(소장 강용곤)가 3월 28일 시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분기별로 실시하는 ‘칫솔 바꾸는 날’ 행사를 진행했다.
나주시보건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기적인 칫솔 교체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구강위생 관리를 지원했다.
보건소는 “칫솔을 3개월마다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며, “마모된 칫솔모는 효과적인 세정이 어려울 뿐 아니라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어 정기적인 교체를 통해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칫솔 바꾸는 날’은 매 분기 마지막 주 금요일인 3월 28일, 6월 27일, 9월 26일, 12월 26일에 진행되며, 나주시민 중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는 헌 칫솔을 보건소에 가져오면 새 칫솔로 교환받을 수 있고, 1인당 1개로 제한된다.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내 혈관 건강 체크’ 스티커도 함께 배부해 시민들이 구강건강뿐만 아니라 혈관건강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인 칫솔 교체는 구강건강 유지에 매우 중요하며, 혈관 건강 관리도 일상에서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구강건강과 혈관건강을 함께 챙기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