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의 기술 습득과 소득 창출을 돕기 위해 ‘소잉디자이너 2급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오는 9월 5일까지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9월 8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한 달간 반남면에 위치한 ‘휴, 반남’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 목요일, 금요일 주 3회, 매회 3시간씩 총 36시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생들은 재봉의 기초 이론부터 디자인 기술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하고, 에코백, 유아 반바지 등 실용적인 소품을 직접 만들며 실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과정 수료생에게는 소잉디자이너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교육 마지막 시간에는 자격증 취득 시험을 실시해 교육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나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재봉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새로운 도전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061-333-9101)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수첩] 삶의 노래로 피어나는 시니어 문화…‘전남 시니어 향토문화경연’을 보고](https://naju-senior.com/wp-content/uploads/2025/11/기자수첩-문화원행사-218x1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