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윤병태)가 추석 대명절을 맞아 지역 농축산물로 구성된 ‘나주로컬푸드’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나섰다.
나주농업진흥재단은 이번 달 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14일간 나주시 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에서 추석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주 특산품인 배를 비롯해 샤인머스캣, 캠벨, 사과, 멜론 등 다양한 과일과 한우 등심·채끝, 한돈 삼겹살·목살·우족·갈비 등 축산물이 선물세트로 구성된다. 또한 홍어모듬, 구운김, 김부각, 약주, 꿀차, 참기름·들기름, 배즙, 유과, 장류, 식혜 등 지역 가공식품도 함께 판매한다.
특히,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정육선물세트, 유정란, 샤인머스캣, 잡곡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1인 최대 2매까지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농축산물 꾸러미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에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나주 햇배 시식행사도 열린다.
나주시는 추석 직거래장터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직거래장터를 운영했으며,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는 나주시청 별관 1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나주로컬푸드 장바구니’를 통해 당일 주문·당일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며 추석선물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빛가람동의 한 시민은 “추석 선물을 뭘 준비할까 고민했는데 시식코너에서 햇배를 시식을 해보니 맛있고 농장에서 바로 온 신선한 배라서 안심이 돼 좋다”며 올해는 지인들에게 나주배 선물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지역 농축산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고향의 정성이 담긴 나주 특산품을 추석 명절 선물로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나주로컬푸드직매장 빛가람점(061-333-9081), 나주시 로컬푸드 통합지원센터(010-3439-9071)





![[기자수첩] 삶의 노래로 피어나는 시니어 문화…‘전남 시니어 향토문화경연’을 보고](https://naju-senior.com/wp-content/uploads/2025/11/기자수첩-문화원행사-218x150.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