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가 지역 문학의 대표 인물인 백호 임제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학적 소양을 기르기 위해 '제9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작품을 접수받으며, 글짓기 주제는 '마음'으로 정했다.사진=나주시

나주시가 백호 임제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제9회 백호 임제 어린이 글짓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작품을 접수받으며, 올해 글짓기 주제는 ‘마음’으로 정했다. 참가 자격은 전국 초등학생 또는 그에 준하는 연령대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자는 주제와 관련한 창작 글과 그림을 4절 단면 도화지에 작성해 1인 1작품으로 제출해야 하며, 글은 시·산문·편지 등 자유 형식으로 작성하고, 글에 어울리는 그림을 함께 그려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백호문학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시상은 백호상(대상) 1명, 겸재상(최우수상) 2명, 소치상(우수상) 10명 등 총 40명을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 결과는 8월 29일 오전 10시 백호문학관 누리집에서 발표되며, 시상식은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나주영산강축제’ 기간 중 개최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백호 임제 선생의 숭고한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어린이들이 자신의 마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전국의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나주시와 함께 문학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백호문학관(061-335-5008)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