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배박물관이 유아와 초등학생등 단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주배박물관 전경. 사진=나주시
나주배박물관이 유아와 초등학생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주배박물관 실감 콘텐츠관 정경. 사진=나주시
나주배박물관이 유아와 초등학생 등 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체험객이 머그컵 도안을 만들고 있는 모습. 사진=나주배박물관

세계 유일의 배 전문박물관인 나주배박물관(관장 선정)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유아와 초등학생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주배박물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재미있는 나주배 이야기’를 주제로, 지역 대표 특산물인 나주배의 역사와 재배과정을 알아보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프로그램은 교육과정과 체험과정으로 구성됐다. 교육과정에서는 나주배의 유래, 역사, 재배방법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체험과정에서는 배꽃 사진이 담긴 머그컵 만들기, 박물관 캐릭터 ‘이화’와 ‘이담’의 열쇠고리 만들기,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나주배 사계’ 실감 콘텐츠관에서는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배 재배와 수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봄철 인공수분, 여름철 열매 솎기와 봉지 씌우기, 가을 수확, 겨울 가지치기 등 계절별 미션을 벽면과 바닥 터치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어 높은 교육 효과가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단체 대상이며, 회차당 10명 이상 30명 이하로 참여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약 1시간이며,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전화(061-339-2722) 또는 이메일(j0720@korea.kr)로 문의한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나주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나주배의 우수성과 재배 과정을 새롭게 이해하고,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배박물관은 1992년 4월 개관한 세계 유일의 배 전문박물관으로, 나주배의 품질과 문화를 국내외에 알리고, 관련 역사와 민속자료를 수집·보존·전시하며 문화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나주배박물관(061-339-2722) 하면 된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