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문화재단(이사장 윤병태 나주시장)이 시민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나주의 문화와 역사를 영상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나주 ON기록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나주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발굴·기록해 대중과 공유하고, 지역 문화자원에 대한 시민 공감과 관심을 높이며 콘텐츠 확산을 이끄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 부문은 영상(창작 동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숏폼 등)과 사진(직접 촬영한 디지털 사진) 두 가지다.
공모 기간은 8월 13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실제 시상 작품 접수는 10월 1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나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재단소식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이메일(fbskgus00@njc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문화 반영성, 기획성, 공감성, 독창성, 완성도를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진행된다. 시상식은 11월 중 나주 나빌레라문화센터에서 열리며, 선정작은 결과 발표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된다.
윤병태 나주문화재단 이사장은 “시민들이 바라본 나주의 매력을 다양한 시각에서 담아내고 이를 지역 문화 확산의 계기로 만들겠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수첩] 삶의 노래로 피어나는 시니어 문화…‘전남 시니어 향토문화경연’을 보고](https://naju-senior.com/wp-content/uploads/2025/11/기자수첩-문화원행사-218x150.png)































